입체음향제작
한국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 영상디자인과
박희찬 교수님 강의입니다.
차시 | 강의명 |
---|---|
1강. 입체음향 개요 | |
1차시 | 1차시. 입체음향의 개념 |
2차시 | 2차시. 모노/스테레오사운드 |
2강. 멀티채널 사운드포맷 | |
3차시 | 1차시. 멀티채널 포맷의 태동기 |
4차시 | 2차시. 디지털 멀티채널 사운드 포맷 |
3강. 돌비에트모스 | |
5차시 | 1차시. 돌비에트모스 |
6차시 | 2차시. 에트모스 사운드 제작 |
4강. 입체음향 사운드 기획 | |
7차시 | 1차시. 입체음향 사운드 기획 특성 |
8차시 | 2차시. 입체음향 사운드 콘티 제작 |
5강. 입체음향 마이킹 | |
9차시 | 1차시. 마이크 종류와 특성 |
10차시 | 2차시. 스테레오 마이킹 |
6강. 입체음향 | |
11차시 | 1차시. 입체음향 마이크 |
12차시 | 2차시. 입체음향 마이킹 |
7강. 입체음향 ADR 제작 | |
13차시 | 1차시. ADR 특성과 녹음법 |
14차시 | 2차시. 입체음향 ADR 편집기법 |
8강. 입체음향 효과음 제작 | |
15차시 | 1차시. 효과음 제작 방법 |
16차시 | 2차시. 효과음 편집 방법 |
9강. 효과음 라이브러리 활용 | |
17차시 | 1차시. 효과음 라이브러리 특성과 종류 |
18차시 | 2차시. 효과음 라이브러리 카테고리와 검색방법 |
10강. 입체음향 배경음악 특성과 제작 방법 | |
19차시 | 1차시. 입체음향 배경음악 특성과 분류 |
20차시 | 2차시. 입체음향 배경음악 제작 방법 |
11강. 입체음향 배경음악 제작 | |
21차시 | 1차시. 배경음악 제작장비 |
22차시 | 2차시. 배경음악 제작 및 편집 |
12강. 사운드이펙트 1 | |
23차시 | 1차시. 사운드이펙트 적용방법 |
24차시 | 2차시. 음향/음색제어 사운드 이펙트 |
13강. 사운드이펙트 2 | |
25차시 | 1차시. 시간제어 사운드 이펙트 |
26차시 | 2차시. 모듈레이션 사운드 이펙트 |
14강. 서라운드 믹싱 | |
27차시 | 1차시. 5.1 서라운드믹싱 특성 |
28차시 | 2차시. 서라운드 패닝 적용 |
15강. 사운드 마스터링 | |
29차시 | 1차시. 사운드 마스터링 특성 |
30차시 | 2차시. 마스터링 사운드 이펙트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