출판 미디어의 확장
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 출판편집디자인학과
윤 미 진 교수
| 차시 | 강의명 |
|---|---|
| Part 1. 출판편집개론 | |
| 1차시 | 1. 출판의 이해 |
| 2차시 | 2. 책의 구성 |
| 3차시 | 3. 출판물 제작 1 : 기획, 편집 과정 |
| 4차시 | 4. 출판물 제작 2-1 : 편집디자인, 인쇄, 출판 마케팅 과정 |
| 5차시 | 5. 출판물 제작 2-2 |
| 6차시 | 6. 출판디자인의 구성 원리 |
| 7차시 | 7. 출판물디자인 제작 설계 |
| Part 2. 출판 생태계의 변화 | |
| 8차시 | 8. 출판산업의 변화 |
| 9차시 | 9. 온라인 출판마케팅 |
| 10차시 | 10. 출판의 개념 변화 1 : 미디어 출판, 스마트 출판 |
| 11차시 | 11. 출판의 개념 변화 2 : 온라인 콘텐츠 출판 |
| 12차시 | 12. 온라인 출판 플랫폼 |
| 13차시 | 13. 사례 2 : AI 로고 디자인 |
| 14차시 | 14. 사례 3 : AI 북 디자인 |
| 15차시 | 15. 사례 4 : AI 출판사 |